로지텍 M590 마우스 휠 작동 오류 이상해요 맥북 두가지 해결방법

로지텍 M590 마우스 휠 작동 오류 이상해요 맥북 두가지 해결방법

반응형

 

 

로지텍 마우스 M590 사용하시는 분들?

로지텍 마우스 휠 작동 제대로 작동 안 하지 않나요? 

 

저는 맥북을 사용하는데 매번 로지텍 마우스 M590 휠으로 마우스 모션을 할때마다 너무 답답해서 로지텍 마우스를 버려버릴까 고민많이 하다가 결국 찾은 두가지 해결방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건 정말 제가 답답해서 쓰는 찐 리뷰라는 사실.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마우스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 했는데, 아래 두가지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휠 작동 오류 

 

 

로지텍 마우스 M590이 무소음에 윈도우 & 맥북을 모두 섭렵할 수 있다고 해서 구매를 했는데요. 마우스 자체로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휠도 부드러운 편이고 작업할때 편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 놈이 윈도우를 사용할 때는 아주 문제가 안되는데, 맥북만 사용하면 마우스 휠 작동이 멈춰버리는 아주 고질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M590 마우스 휠 문제 발생 

 

제가 이 마우스를 사용하는 동안 맥북프로 2018버전과 현재 맥북 에어 M1을 사용하는 데, 두 맥북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으니 말 다한 셈이죠. 아마 하드웨어, 기기 결함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결코 기계의 문제가 아니니까 마우스를 새로 사려고 하시는 분들은 구매창을 잠시 닫아주세요! 로지텍 마우스를 사면 동일한 문제점이 또다시 발생하실 가능성이 높아요. 

 

 

 

해결방법 하나 :

맥북 활성상태 보기 -> 로지텍 옵션 강제 종료하기 

 

먼저 로지텍 옵션 (Logi Options Daemon)이 깔려 있으신 분들은 맥북 돋보기에서 <활성상태 보기>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활성상태보기에서 로지 옵션 데몬 프로그램을 마우스 휠이 작동하지 않을 때, 종료 혹은 강제종료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작동중인 로지 옵션 데몬을 업데이트 혹은 재세팅 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강제 종료해도 몇 초 뒤에 다시 켜지더라구요. 제가 이렇게 로지텍 마우스 M590 휠이 오작동할때 마다 매번 이렇게 삭제하면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작업하다가 마우스 휠 오류가 너무 많이 나는 겁니다. 그때마다 활성창을 켜서 마우스 데몬 프로그램을 꺼주기 너무 번거로웠단 말이죠. 그러다가 로지텍 마우스가 오작동하는 고질적인 문제점의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해결방법 둘, 

맥북 OS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자! 

 

제가 모든 로지텍 마우스 휠 오작동의 리뷰를 살펴 본 결과, Monterey라는 맥북의 OS 를 사용 하시는 분들의 후기가 많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Ventura OS 의 경우, 아직 업데이트 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포토샵이라던지, 파이널컷 등의 프로그램 충돌 문제가 있다고 하던데.. 저는 일단 잘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휠이 잘 작동하니까 속이 시원합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몬테레이에서 벤츄라로 맥북 OS 를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그리고는 로지텍 M590 작동이 아주 아주 너무 잘 움직입니다...!

 

 

 

 

 

혹시 저처럼 로지텍 마우스와 맥북을 사용하는데 휠 작동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계신 분들은!!!!

당장 벤츄라로 업데이트 하세요. 일하시는 데 영향이 없으시다면, 업데이트 당장 하세요 :) 

 

마우스를 마우스답게 쓰지 못해 그동안 너무 답답했는데, 속시원한 마음에 리뷰를 작성합니다.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꿀팁] 회원가입 필요없는 무료 이미지 도장 만들기(한글/한자)

회원가입 필요없는 무료 이미지 도장 만들기(한글/한자)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갑작스럽게 서명을 하거나 도장 이미지 파일이 급하게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을 회원가입이 전혀 필요없이 이

happymakerr.tistory.com

 

 

흑백 레이저 프린터 추천 : 삼성 SL-M2030 설치 및 후기

안녕하세요. 업무적으로 프린터기가 필요해서 급하게 구매한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2030 정품토너 포함된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가정용 프린터로 급하게 프린트 하실 일 있으실때,

happymakerr.tistory.com

 

 

인강용 삼성 올인원 일체형 PC 추천 (DM530ADA) 사용후기

삼성 올인원 PC 사무용 컴퓨터 일체형 컴퓨터로 깔끔한 DM530ADA (윈도우 11 탑재모델) 회사에서 간단하게 본체없이 가볍게 쓸 수 있는 일체형 PC를 찾고 계신다면? 삼성 올인원 PC (슬림&활용도 높은

happymakerr.tistory.com

 


 

 

 

 

 


 

좋아요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늘 건강하고 해피한 하루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