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우리카드 일부금액이월약정 리볼빙이란 (이자 및 해지방법 포함)

[공유] 우리카드 일부금액이월약정 리볼빙이란 (이자 및 해지방법 포함)

반응형

 

 

[리볼빙 뜻/해지방법]

 

어느날 카드 사이트를 보다가 '일부금액이월약정(리볼빙)'이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오늘은 일부금액이월약정, 즉 리볼빙이란 어떤 의미이며, 리볼빙이 어떤 단점이 있고, 해지방법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제가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햇던 리볼빙 해지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카드 검색어에도 상위권에 노출되는 '리볼빙'

 

신용카드 일부금액이월약정(리볼빙)이란

신용카드 일시불 사용 금액 중에 내가 임의로 정해진 금액만을 지불하면 나머지는 *대출받은 금액처럼 나중에 갚아도 되는 서비스! 당장 갚아야 하는 카드값이 줄어들 수 있지만 나중에는 어차피 갚아야 하는 금액을 훗날로 미루는 것을 말합니다. (카드사에서는 연체시 일어나는 것을 훗날 갚을 수 있다는 달콤한 유혹, 또는 신용등급 하락 방지가 된다는 마케팅으로 리볼빙에 가입시킵니다!)

 

 

 

리볼빙의 문제점

이 리볼빙의 문제점은 바로 이자율이 높다는 겁니다. 제가 사용하는 우리 신용카드의 경우 리볼빙 이자율이 최저 연 5.4% - 최고 22.9% 랍니다.  [은행 이자도 이렇게 안되는데, 리볼빙 이자 장난아니죠?] 여기서 최소결제비율은 신용도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체험하기 | 우리카드(개인) (wooricard.com)

 

우리카드 - 금융서비스

우리카드로 계획적으로 실속있게 이용하는 금융서비스

pc.wooricard.com

-> 우리카드 사이트에서 리볼빙 체험하기를 통해서 예상 수수료 금액도 미리 조회가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리볼빙 해지방법 (우리카드 온라인 사이트)

1. 우리카드 홈페이지 - 개인 로그인 - 금융 -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 이용안내 및 신청

 

 

2. 가입되어 있는 약정기간 밑에 [서비스해지] 버튼 클릭

 

 

 

 

3. 약정해지 [확인함] 버튼 클릭 -> 리볼빙 해지하고자 하는 카드선택 -> 카드비밀번호 인증 

 

 

4.리볼빙 약정해지 완료 체크!

5. 리볼빙 해지완료 후, 결제예상 금액까지 최종확인 후 -> 완납!

 

 

 

 

 

*****

저도 모르는 사이 카드 가입할때 아무렇게나 확인 버튼을 누르는 습관 때문에 리볼빙이 가입이 되어있던 거더라구요! 앞으로 신용카드 가입시에 주의해서 가입해야겠습니다. 리볼빙은 이자율이 너무 높아서 건강한 금융생활에는 옳지 않은 습관인것 같습니다. 아무리 적금 2%대의 적금을 넣어도, 리볼빙은 이자율이 최소 5%시작입니다. 건강한 금융생활을 위해서 우리 리볼빙은 해지하고 신용카드 사용하도록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