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로 살아남기] 기획할때 활용하기 무료 프로토타이핑 툴? (figma 등)

[마케터로 살아남기] 기획할때 활용하기 무료 프로토타이핑 툴? (figma 등)

반응형

 

[기획용 무료 프로토타이핑 툴정리]

 

기획을 하다보면 개발자/디자이너/마케터에게 어떻게 더 직관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 한번이라도 고민한 적이 있으시다면 기획을 하면서 활용하기 좋은 프로토타이핑 툴에 대해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정리해두려고 합니다. 마케터들이 제일 활용하기 좋은 직관적이고 실용성있는 툴이고 직접 사용하고 있는 툴들이라서 활용하기 편리하실 거에요! 마케터가 추천해주는 기획용 무료 타이핑 툴 정리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토타이핑 툴?

- 내 아이디어 및 기획안을 구체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면서 실시간 협업을 할 수 있는 협업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파워포인트를 통해 기획안을 전달할 때에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점이 강력한 무기로 작용합니다. 기존의 파워포인트를 통해 기획을 할 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툴들을 프로토타이핑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프로토타입 툴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파워포인트로 기획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 머릿속의 아이디어를 하나의 기획안으로 개성적으로 만들 수 있는 프로토타입 툴을 한번 시작해보시는 것은 어떨가요?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면서 기존에 불편했던 점]

1. 제한된 페이지에 텍스트/UI/설명 등을 최대한 다 넣으려고 하면 화면이 복잡해지고 지저분 해진다.

2. 스토리보드를 작성해도 기획자의 의도를 직관적으로 100% 이해하기 어려운 구성으로 페이지가 구성되어 있다.

3. 수정사항이 발생하면 수정된 내용을 또 다른 파일로 저장하여 과정을 반복해야하는 어려움이 있다. (최종수정.jpg, 진짜진짜_마지막.ppt 등)

 

 

 

 

 

이러한 이유로 파워포인트를 벗어던지고 다른 협업툴들이 많이 발전하고, 기획자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마케터지만 짧은 호흡의 마케팅 기획을 활용할 때가 많아서 파워포인트의 좁은 화면을 꾸역꾸역 활용하다가 프로토타이핑 툴을 알고나서는 디자이너/개발자와 활용하기 좋아서 활용하고 있는 툴이기도 합니다.

 

 

 

 

[카카오 오븐]

- 다음 카카오에서 만들었던 온라인 프로토타이핑 툴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장점이고, 학습난이도가 쉬운편이라서 따라하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디테일한 설계보다는 서비스 컨셉에 대해 간단하게 공유하고 협업하기 좋은 툴입니다. 아이디어를 빠르게 전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무료로 사용가능!)

 

http://ovenapp.io/ 

 

OvenApp.io

Oven(오븐)은 HTML5 기반의 무료 웹/앱 프로토타이핑 툴입니다. (카카오 제공)

ovenapp.io

 

 

 

 

 

[피그마 Figma]

- 최근 기획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토타이핑 툴입니다. 공유하기 편하고 가장 직관적입니다. 마케터들도 다양하게 짧은 호흡의 기획안을 디자이너와 공유할 수 있어 마케팅 기획을 할때에도 추천드리고 싶은 프로토타이핑 툴입니다. 특히 공동편집이 되는 점이 유리하고 실무에서 많이 활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사용가능!) ** 무료는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http://www.figma.com 

 

Figma: the collaborative interface design tool.

Build better products as a team. Design, prototype, and gather feedback all in one place with Figma.

www.figma.com

 

 

반응형

댓글()